본문 바로가기
미드리뷰/로스트

로스트 5-6 316 : 섬으로

by R.H. 2009. 9. 7.

 

<스포일러 주의>

 

이번 에피는 로스트 1시즌 파일럿처럼 잭의 눈동자에서 시작한다. 도입부만이 아니라 많은 소품들이 1시즌의 그것과 동일하다. 토끼, , 신발, 잡지, 기타, 그리고 시체. 참고로 지난 에피에서 프랑스 대원 한 명은 바이올린을 섬에 가져왔다

 

그리고 새로운 달마 스테이션은 섬 밖의 교회 지하에는 섬의 위치를 계산하는 진자가 있다.

 

 

잭은 눈 앞에서 섬이 사라지는 기상천외한 일을 직접 보고도 믿지 않는 사람이었다. 성경에서 도마 역시 예수의 부활을 직접 보고도 믿지 못하였다. 잭이 도마라면 로크는 예수인가?

 

이제 이들이 섬으로 돌아가면, 원년 멤버는 소이어, , 줄리엣, 마일스, 데니얼, , 헐리 ,사이드, 케이트, , , 로크, 12명이다. (조종사 래피더스를 원년 멤버로 여겨야 할지는 좀 애매하다. 현재 데스몬드가 없는 상황에서 래피더스를 포함하면, , 로크와 12 인물인데, 데스몬드가 나중에 합류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여하튼 예수와 12제자처럼, 로크와 12제자. 뭐 그런 분위기로 가는 거?

 

그런데 이 시점에서 궁금한 것은 로즈와 버나드는 어디 계시나요? 그리고 나머지 생존자들은? 리차드 일행과 합류했나요? 대체 이들은 어디에...

 

===========

 

참고로 이번에 이들이 이용하는  항공사 이름은 Ajira 인데, 이 뜻은 Island () 라는 뜻의 힌두어라고 함. (로스트 작명하는 건 알아줘야 함.)

http://www.websters-online-dictionary.org/translation/Hindi+%2528Transliterated%2529/ajIrA

 

또한, 이들의 목적지는 괌인데, 아무래도 섬의 위치가 용의 삼각지대 근처인 것 같음 (유투브에서 Dragon Triangle 을 치면 히스토리 채널에서 방영한 영상을 찾을 수 있음) 용의 삼각지대는 일본 남쪽 바다에서 괌에 이르는 지역으로 버뮤다 삼각지대보다는 덜 알려져 있지만, 버뮤다 삼각지대보다 더 많은 사건 사고가 있었으며, 이곳에서 시간과 공간이 왜곡되는 현상들이 있었다는 보고가 많다고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