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드리뷰/로스트

로스트 3-2 Glass Ballerina : 거짓말

by R.H. 2009. 8. 25.

 

<스포일러 주의>

 

거짓말 하나

 

선화의 어린 시절. 그녀는 아버지가 아끼는 크리스털 발레리나상을 깨뜨렸다. 아버지는 그녀에게 "네가 깨뜨렸어?" 라고 묻는다. 그런데 그녀는 가정부 아줌마가 그랬다고 거짓말 한다. 아버지는 선화가 깨뜨린 걸 안다. 그럼에도 재차 묻지만, 선화는 끝내 거짓말을 한다.


 

거짓말 둘

 

섬 밖에서의 이야기. 선화는 진수와 이미 결혼했다. 그런데 이전에 중매로 잠시 만난 호텔 사장과 바람을 피고 있다. 그녀는 진수에게 거짓말을 하고 있다. 선화의 외도를 안 선화 아버지는 진수에게 그 놈을 죽이라는 명령을 내린다. 진수는 과연 선화의 거짓말(외도) 을 알고 있는 걸까?

 

거짓말 셋

 

섬 안에서의 이야기. 사이드, 진, 그리고 선화는 요트를 타고 디아더스 일당이 머물렀던 곳에 이른다. 여기서 사이드는 연기를 피워 올려 잭 일행에게 신호를 보내겠다고 한다. 그런데 선화는 사이드가 거짓말 한다는 것을 안다. (사이드는 전직 고문 기술자로 거짓말에는 누구 못지 않다. 고수는 고수를 알아보는 법. 거짓말에 능통한 선화는 사이드의 거짓말을 단박에 알아챈 것이다. 그러나 이 두 사람은 진수에게는 알리지 말기로 합의를 본다. 과연 진수가 이들의 거짓말을 모르고 있는 걸까? 

 


 

진수 : " 나 다 알아."

 

진수가 안다는 말은 사이드가 연기를 피우는 것이 잭에게 신호를 보내는 것이 아니라, 디아더스를 유인하기 위한 것이라는 말이다. 그런데 선화를 바라보는 그의 눈빛과 표정은 더 많은 것을 말하는 듯 하다. 그가 안다는 것은 어디까지를 말하는 걸까? 그는 선화의 외도를 알고 있었는지도 모른다.

 

신뢰의 회복

 

선화는 사이드의 계획을 실토하고, 요트에서 대기한다. 그런데 디아더스는 선화 혼자 있는 요트를 공격하고, 총성이 울린다. 그리고 선화는 요트에서 뛰어내린다. 선화는 어떻게 된 걸까? 죽기라도 한 건 아닐까? 진수는 주저 없이 바다 속으로 뛰어들고, 선화를 찾는다. 다행이다. 선화는 무사하다.

 

이 부부는 이 섬에서 목숨이 오가는 위험한 상황들을 함께 겪으면서 섬 밖에서 무너져버린 신뢰와 믿음을 회복해 가고 있다. 어려운 시간을 함께하는 하는 사람과는 끈끈한 감정이 생기는 법이다. 이들은 부부애를 넘어 전우애를 키우고 있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