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드리뷰/카니발

Carnivale 2-1 Los Moscos (2) 거짓 약속

by R.H. 2009. 8. 14.

Justin Crowe 목사의 라디오 연설

I am Brother Justin,and though I am alone in this studio, I can sense your presence. You are with me, and I am with you.
Like you, I grew up in an America far different from the one in which we live today. There are those that would have you believe that the America that we remember no longer exists. Perhaps they are right. Many of us are cold and hungry... How did this shroud of poverty suddenly smother this once great land? But the America for which our forefathers fought and died, brothers and sisters,is not lost. No, it has not been consigned to the dust heap of history.It is not forgotten. Your land has been stolen by the international bankers, Stolen by the crooked politicians, stolen by cheap, immigrant labor...Who is there to protect your American dream? I say unto you there is only one, and that is yourself. You must take back what is yours.
 
저는 저스틴 목사입니다. 저는 지금 스튜디오 홀로 있지만, 여러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저와 함께 있고, 저는 여러분과 함께 있습니다. 여러분처럼, 저는 미국에서 성장했습니다. 하지만 오늘날 우리가 사는 미국과는 다른 모습이었지요. 우리가 기억하는 미국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거라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어쩌면, 그들이 맞을지도 모릅니다. 우리 대다수는 춥고 배고픕니다. 어떻게 이런 가난이 이 위대한 땅을 뒤덮었을까요? 하지만, 우리의 선조들이 피 흘려 싸워 일궈낸 미국은 사라진 게 아닙니다. 아니죠, 이 역사가 역사의 먼지로 사라진 게 아니죠. 잊어진 게 아닙니다. 여러분의 땅은 국제 자본가들에게 강탈당한 것입니다. 교활한 정치가들에게, 그리고 저임금의 외국인 노동자들에게 강탈 당한 겁니다. 누가 여러분의 아메리칸 드림을 보호합니까? 저는 말합니다. 그것은 오로지 여러분에게 달렸다고. 여러분은 자신들의 것을 돌려 받아야 합니다.

 

 



 
 





 
고향을 속이고, 본명을 속이고, 대중을 속이는 저스틴 크로우
 
그는 대중들을 형제 자매라 호칭하며, 친근감을 표시한다.
그는 러시아 태생이라는 점은 교활하게 감추고, 미국에서 성장했다는 점을 강조한다.
그는 지금 미국(드라마 상에서) 의 경제는 최악이고, 이는 외국 자본가와 외국인 노동자들, 정치인들 때문이라고 비난한다. 그리고, 그는 호소한다. 잃어버린 시간을 되찾자고, 잃어버린 미국의 꿈을 회복하자고, 잃어버린 당신들의 것을 회복하자고...
 
그러나, 이는 모두 새빨간 거짓말이다.
우리는 안다. 저스틴의 본명은 알렉시이고, 그의 고향은 러시아라는 것을.
우리는 안다. 그는 대중을 친근히 대하는 언어를 구사하지만, 그의 진심은 대중을 노예로 만들려는 것을.
우리는 안다. 그가 나은 미래를 약속하고, 풍요의 시대를 보장하지만, 그의 세상은 암흑 천지가 된다는 것을.
왜냐면, 그는 완전 악, 그 자체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대중들은 그의 약속과 공약들을 믿는다. 경제적 곤궁에 처한 빈민들에게 얼마나 솔깃한 소리인가. 자신을 따르는 자는 금전적 보상을 받을 것이라는 그의 달콤한 말을 덜컥 믿는 것이다. 저스틴은 과거를 찬양한다. 누구에게나 과거는 꽤 괜찮아 보이는 추억이다. 그는 이러한 대중의 욕망을 이용하는 것이다. 그리하여, 그는 작금의 잃어버린 시대를 되찾자고 주장한다. 그리고 어떤 이들은 그의 마약 같은 거짓말에 취해, 그를 맹목적으로 따르기 시작한다.
 
불행히도 이 어두운 시대에 분별 있는 사람들은 침묵한다. 샘슨의 말처럼, 많은 말을 지껄이나 실은 아무 말도 아닌 것을 떠들어대고, 억압과 비겁, 그리고 음란을 미덕으로 여기는 가짜들로 인해, 1930년대에 분별 있는 자들은 입을 다물었다. 하여, 파시즘과 나치즘은 창궐하고, 1940년의 2차 대전으로 이어진다.
 
대중을 호도하는 저스틴의 거짓 약속들과 사악함이 문제였던가, 그의 저급한 약속을 믿고 선택한 대중이 문제였던가, 아니면 얼뜨기들의 욕설과 천박함이라는 똥물이 튈까 두려워, 침묵해버린 분별 있는 자들이 문제였던가.

 
러시아에서 바다 건너 미국으로 온 저스틴 크로우, 그는 자신의 정체를 감추고, 대중에게 거짓 약속을 하고, 야만의 분탕질을 하면서, 그 땅의 영혼을 더럽히기 시작한다.